IT 소식

에어팟 3 기대해도 좋습니다

나우4 2021. 10. 21. 17:01

지난 19일 드디어 애플이 이번 이벤트에서 새로운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맥북 프로와 더불어 에어팟 3가 공개되었죠.

맥북 프로가 기대하신 분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다 못해 대박을 쳤기에 에어팟은 조금 묻히기는 했죠. 하지만 새로운 에어팟 3세대를 보면 이번 기회에 기기 변경 혹은 새로 구입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에어팟 2세대를 만족하며 1년 6개월가량 사용했고 이번 기회에 바꾸려고 생각해서 이번 이벤트가 반가웠습니다.

에어팟 3세대

먼저 케이스를 포함한 외형을 보죠. 외형만 놓고 보면 오픈형이라는 부분을 제외하면 프로 모델과 유사하죠. 이미 이전에 유출되었던 디자인과 흡사하기에 먼저 보셨더라면 역시나 하는 반응일 것입니다. 프로와 다른 점은 방금 말했듯이 오픈형이라는 점이죠. 오픈형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좋지 못한 소식입니다. 이상 외향적인 부분은 여기서 넘어가고 기기적인 스펙이 얼마나 변화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먼저 공간 음향이 추가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모델과 에어팟 맥스 모델에서는 이미 공간 음향을 지원하고 있었죠. 그래서 3세대에서 공간음향 추가는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특히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간 음향을 지원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소식입니다. 풍부한 음향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세요. 

그 후에 눈에 띄는 것은 늘어난 배터리 시간입니다.

애플 제품 배터리 타임 비교

한 번의 충전을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30시간 청취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 모델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타임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조금 더 오래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 데 이 부분이 개선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IPX4등급과 MagSafe 충전기를 이용한다는 것을 볼 수 있겠네요. 요새 애플이 맥세이프를 밀고 있다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에어팟을 위해 새로이 개발한 드라이버와 앰프 또한 기대가 되는 데요. 음질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지는 발매 후에야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화 음질 역시 개선되었습니다.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바람이 매서워 통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텐데 개선된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하루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모델들에서는 듀얼 광학 센서를 이용했던 것에 반하여 피부 감지 센서로 교체되었네요. 덕분에 주머니에 넣고 있다가 재생되는 상황이 만들어지지 않겠네요.ㅎㅎ 에어팟 3세대의 큼지막한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소개한 것 외에도 자잘한 변화가 있으면 꼭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보세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가장 중요한 가격은 249,000원. 앞선 내용에서 기대감이 차오르다 못해 카드까지 준비했는 데 가격을 보고 멈칫했습니다. 스펙과 함께 가격이 상승되었죠. 공홈 기준 에어팟 2세대가 179,000원 / 프로 모델이 329,000원으로 3세대는 대략 그 사이 가격입니다. 하지만 프로 모델의 경우 250,000원까지 책정된 제품을 찾을 수 있으니 사실상 3세대와 가격이 동일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구매가 꺼려지는 이유가 되겠네요. 사실상 요즘 10만 원 대의 무선 이어폰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기에 3세대의 메리트가 크게 떨어진다고 봅니다.

하지만 애플 유저이기에 결국에 사게 될 거 같네요 하하 ㅋㅋㅋㅋㅋ

이상 에어팟3세대의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소식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